로그인 | 회원가입

 
작성일 : 16-07-12 18:34
2016년 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 체험학습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636  

청소년들에게 희망을


사) 이레청소년 상담교육센터 (부설) ‘이레희망학교 ’및 ‘이레회복센터’에서는 7월9일 토요일 73명의 청소년 및 봉사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부적응 및 심리적,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수 애양원과 여수 아쿠아플라넷 체험활동학습을 실시하였다.
 법인대표님과 이 자리를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도와주신 이레희망학교 학교장이신 이인식학교장님, 김제혁 후원회 회장님 및 후원회 이사진께서 직접 방문해 주셨고 그리고 후원업체인 (주)지엠비코리아 봉사단께서 청소년들을 케어해주시고 입장료 및 차량지원비 등을 지원해주셨다.

 이른 아침 출발로 인해 아침을 거른 청소년과 봉사단들에게 햄버거를 제공해 주신 김영숙후원자님께 지면을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점심 및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지원해 주신 개인후원자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.
 앞으로도 저희 사)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에서는 사람을  살리고 축복하는 삶,  절망속에서 희망을, 포기했던 그 곳에서 꿈을 꿀 수 있는 청소년들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 할 예정이다.

교과서나 학교교육과정으로는 느낄 수 없는 살아있는 현장교육과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‘긍정적인 문화수용능력’과 ‘올바른 인성’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.
특히 의료 및 재활활동으로 희생과 봉사정신을 실천한 애양원 체험학습활동은 세상의 혼탁한 문화로 인해 병들어 죽어가는 청소년들의 영혼을 소생시키는 불씨가 되었으며 또한 예수를 알지 못하여 길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겐 새로운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.

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아름다운 ‘해양생태계의’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해양문화의 가치와 생태계 보존이라는 명제를 청소년들에게 알게하여 자연생물보존의 필요성을 절감 할 수 있게 하고 인간과 자연이 공생하며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었다.

작품이 살아있는 듯한 미술기법으로 관람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키는 박물관이 살아있다라는 공간은  자신이 작품의 주인공이 되어 작품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흥미를 제공해주었다.

갑자기 진행된 폭염의 날씨로 덥긴 했지만 새로운 경험과 체험으로 인한 청소년들의 눈빛과 발길들은  새로운 길을 여는 희망의 여정이었고 보람찬 하루였었다. 

- 사) 이레청소년 상담센터후원계좌 -

★이레청소년회복센터(여자청소년쉼터)
  후원계좌 : 농협 301-0034-5190-91

★이레청소년희망학교
  후원계좌 : 농협 301-0159-8699-21
  예금주  : (사)이레청소년상담교육센터


최고관리자 16-07-17 08:22
 
여수체험학습 사진입니다
 
   
 


정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