희망학교 교육과정
상담활동을 통한 건강한 심신 함양 |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실용중심 교육 강화 | 맞춤형 진로 대안 교육의 강화 |
---|---|---|
· 상담활동의 강화 ·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 · 비행 및 일탈방지 예방 및 치유회복지원 |
· 1인 1특기 교육 · 동아리 활동의 상설화 · 예술/스포츠 활동의 활성화 |
· 체험중심의 진로교육 · 진로상담을 통한 대안교육 · 진로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킹 형성 |
상담활동을 통한 건강한 심신 함양 |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실용중심 교육 강화 | 맞춤형 진로 대안 교육의 강화 |
---|---|---|
· 상담활동의 강화 · 실천 위주의 인성교육 · 비행 및 일탈방지 예방 및 치유회복지원 |
· 1인 1특기 교육 · 동아리 활동의 상설화 · 예술/스포츠 활동의 활성화 |
· 체험중심의 진로교육 · 진로상담을 통한 대안교육 · 진로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킹 형성 |
· 교육방법의 재구조화를 통한 경남지역의 청소년 복지증진 · 학교부적응학생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치유 및 회복지원 · 독립적이고 실용적인 삶의 터전마련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 |
1. 1:1 맞춤형 또는 집단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들의 회복을 돕습니다. 2. 낮은 자존감을 고양시켜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게 합니다. 3. 모든 임직원 및 교사, 강사들은 학생들의 변화(생각바꾸기 · 행동수정 · 습관들이기 · 인격완성)를 목적으로 인내심을 갖고 목적달성을 이룰 때까지 사랑으로 격려 · 지지하고 지원합니다. 4. 건강한 심신을 위한 체험활동을 강화합니다. |
· 교육방법의 재구조화를 통한 경남지역의 청소년 복지증진 · 학교부적응학생 및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의 치유 및 회복지원 · 독립적이고 실용적인 삶의 터전마련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 |
1. 1:1 맞춤형 또는 집단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들의 회복을 돕습니다. 2. 낮은 자존감을 고양시켜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게 합니다. 3. 모든 임직원 및 교사, 강사들은 학생들의 변화(생각바꾸기 · 행동수정 · 습관들이기 · 인격완성)를 목적으로 인내심을 갖고 목적달성을 이룰 때까지 사랑으로 격려 · 지지하고 지원합니다. 4. 건강한 심신을 위한 체험활동을 강화합니다. |
보통교과 |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, 한국사 |
---|---|
진로 | 인공지능, 진로와 직업, 고전읽기, 생활영어 |
직업체험 | 창의 경영, 바리스타, 컴퓨터 활용 |
인성 및 상담치료 | 이미지메이킹, 심리학, 철학, 1:1동반상담 |
체육 및 예술 | 미술치료, 캘리그라피, 생활체육, 음악밴드, 체육(탁구) |
보통교과 |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, 과학, 한국사 |
---|---|
진로 | 인공지능, 진로와 직업, 고전읽기, 생활영어 |
직업체험 | 창의 경영, 바리스타, 컴퓨터 활용 |
인성 및 상담치료 | 이미지메이킹, 심리학, 철학, 1:1동반상담 |
체육 및 예술 | 미술치료, 캘리그라피, 생활체육, 음악밴드, 체육(탁구) |